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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다발 들고 저축은행 방문…수상한 낌새 포착한 직원

OK저축은행 이소라 대리, 보이스피싱 막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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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범죄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한 청주지점 직원이 청주청원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OK저축은행 청주지점의 이소라 대리는 1,200만 원 상당의 현금을 들고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 A씨가 객장 안팎을 오가며 통화하는 것을 수상히 여겼고, 이 대리는 A씨에게 갑작스레 대출금을 현금 상환하려는 경위를 재차 확인했다.

이 과정에서 금융기관 직원을 사칭한 보이스피싱범들이 A씨에게 기존 OK저축은행으로부터 받은 대출을 더 낮은 이자의 대출로 대환해주기로 했으며, "대환 절차 진행에 앞서 기존 대출 상환을 하지 않으면 계좌압류가 이뤄질 수 있다"며 대출 상환을 위해 자신들의 가상계좌로 입금을 압박한 정황을 파악했다.

A씨는 계좌압류 절차가 진행될 수 있다는 불안감에 휩싸여 대출을 상환하고자 직접 청주지점을 찾았고, 가상계좌 입금을 독촉 받는 A씨의 모습에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한 이 대리가 선제적으로 대처에 나서며 고객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이 대리는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A씨에게 "대환대출을 하는 금융사는 기존 대출 상환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차분히 설명해 고객을 안정시켰으며, 112 신고와 함께 명의도용에 따른 추가 금융피해 발생을 방지하고자 신분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도왔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평소와 다른 점을 세심히 살피고 차분하게 상황을 대처한 당사 임직원의 기지가 발휘돼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할 수 있었다"며 "사내에 보이스피싱 예방 우수사례를 적극 전파하는 등 피해 예방 활동을 적극 펼쳐 고객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OK저축은행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저금리 대환대출을 빙자한 대출사기, 자녀 사칭 등을 통한 보이스피싱 시도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OK저축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안심 매뉴얼 제작 △피해사례 및 예방수칙 대고객 문자 안내 서비스 △임직원 정기 교육 실시 등 다양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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