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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상반기 점유율 1위...5년래 최고 성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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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는 대표 제품 '카스 프레시'의 올해 상반기 가정시장 점유율이 최근 5년래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정 시장은 편의점과 마트 등에서의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다. 식당과 술집 등은 유흥 시장으로 분류된다.

오비맥주는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의 자료를 인용해 올해 상반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가 42.3%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카스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가정시장에서 41.3%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코로나때 가정시장에서의 경쟁이 과열되며 2020년과 2021년 각각 39.5%, 38.6%로 점유율이 하락했다.

지난해 41.3%까지 점유율을 회복한 카스는 올해는 6월까지 42.3% 점유율을 기록, 최근 5년 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오비맥주는 카스 프레시가 2위 브랜드와의 격차도 1분기 2.3배에서 2분기 2.7배로 더 벌렸다고 설명했다.

올해 상반기 판매량 기준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3.1%의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한편, 오비맥주와 카스는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여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카스는 6월 중순부터 약 두 달 동안 홍대 메인 상권에서 팝업 매장, 거리 공연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벌인다.

또, 8월19일에는 서울랜드에서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인 '카스쿨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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