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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 신제품 마케팅비↑…목표가 내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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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은 17일 하이트진로가 맥주 신상품 관련 마케팅 비용 증가로 실적에 부담이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보다 9.7% 낮춘 2만8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주영훈 연구원은 "기존 추정치보다 마케팅 비용이 증가한 점을 반영해 실적 추정치를 낮추게 됐다"면서 올해 2분기 영업이익 예상치를 작년 같은 기간보다 70% 줄어든 187억원으로 새로 제시했다. 종전 추정치는 459억원이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그는 2분기 실적 부진과 관련해 우선 국내 소주 시장의 성장률 자체가 둔화한 가운데 지난해 동기 대비 '역기저 효과'가 겹쳤기 때문으로 파악했다. 지난해 2분기에는 화물연대 파업을 앞두고 가수요가 발생해 소주 부문 매출이 양호했었다.

맥주 부문에서는 "신제품 '켈리'가 출시된 지 1개 분기 만에 하이트진로 전체 맥주 판매량의 20%를 차지할 만큼 빠르게 안착 중이지만, 마케팅 비용도 예상보다 크게 발생해 당분간 수익성 부진은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

주 연구원은 "주류 기업 특성상 시장점유율이 상승하면 기업가치가 동반 상승하는 모습"이라며 "단기 손익보다는 1위 사업자인 오비맥주와의 시장점유율 격차 축소 여부가 향후 주가 상승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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