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스레드 대박에 함박웃음"…와이즈버즈·플레이디 상한가

스레드 출시 1주일도 안 돼 가입자 1억명 육박

관련종목

2024-11-23 07:48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가 내놓은 새로운 소셜미디어 스레드 가입자 수가 서비스 출시 1주일도 안 돼 1억 명에 육박한 것으로 전해지는 가운데 국내 관련 종목들이 장 초반부터 강세다.

    10일 오전 9시15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와이즈버즈는 상한가(29.93%)를 기록해 2,175원에 거래되고 있고, 플레이디 역시 상한가(29.92%)를 기록하며 8,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도 상한가로 마감한다면 이 두 종목은 2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게 된다.

    이밖에 이엠넷(20.35%), 나스미디어(9.98%) 등이 관련 종목 가운데 상승을 이끌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올해 글로벌 광고시장이 전년대비 5.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퍼스트파티 데이터(기업이 직접 수집한 고객의 데이터) 활용 마케팅 수요가 확대되고, 넷플릭스·로블록스 등의 신규 매체 광고 도입에 따른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디지털 광고 업종에서 떠오르는 주요 키워드는 '프로그래매틱'으로 이 광고는 자동화된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광고를 거래하는 것을 말한다. 즉 광고 구매자와 판매자를 자동으로 연결해 광고를 적절한 매체·장소·시간에 노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