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이 6월 한 달 동안 완성차 기준 총 4만 9,831대를 판매해 지난해 같은 달 보다 86.7%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6월 판매량 상승으로 한국GM은 12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이어감과 동시에 최근 5년 내 월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6월 해외 판매는 지난해 같은 달 보다 100.7% 증가한 총 4만 4,672대를 기록해 15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성장세를 이어갔다.
GM의 글로벌 전략 차종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뷰익 엔비스타 포함)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뷰익 앙코르 GX 포함)가 각각 2만 대 이상을 판매하며 해외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6월 한 달간 글로벌 시장에서 2만 3,669대 판매됐고, 트레일블레이저는 해외시장에서 총 2만 1,003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29.0% 증가세를 기록했다.
한국GM의 6월 내수 판매는 총 5,159대로 같은 기간 16.4% 증가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6월 한 달 동안 각각 3,842대, 849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실적을 이끌었다. 또 쉐보레의 순수 전기차 볼트 EV와 볼트 EUV의 6월 판매 역시 증가했다.
한국GM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내수 총 1만 8,984대, 수출 총 19만 5,322대를 판매하며 각각 전년 대비 8.2%, 85.7%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구스타보 콜로시 한국GM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GM은 한국에서 수익성 있는 견실한 비즈니스 운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수익성을 기반으로 최근 5년 내 최대 실적을 견인한 6월 비즈니스 성과에 큰 의의가 있고 이는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레일블레이저 등 GM의 핵심 제품들이 높은 경쟁력을 크게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