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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인은 안 맞어"...편견 제대로 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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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인은 안 맞어"...편견 제대로 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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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2K 시대 유행이 다시 조명을 받는 등 복고풍이 대세가 되면서 올 여름 패션 트렌드로 추억 속 바비 인형과 핑크 컬러가 떠오르고 있다.

30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최근 패션 브랜드들은 여름을 맞아 발랄한 핑크 색상을 적용한 의류와 액세서리, 가방, 신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바비 인형 제조사인 미국의 마텔과 협업한 컬렉션도 있다.

색상도 연핑크부터 진한 마젠타 핑크, 피치 핑크 등 다양하게 적용되는 추세다.

핑크는 동양인의 피부색과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패션 의류나 액세서리 등의 색상으로 활용도가 높지 않았는데,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한 'Y2K' 복고 바람을 타고 다시 패션계를 점령하고 있다는 것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복고와 Y2K 열풍, 영화 '바비' 개봉에 맞춰 전 세계적으로 '바비코어'(Barbiecore)가 급부상하고 있다"며 "다양한 색조의 핑크를 사용한 제품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생활문화기업 LF도 올여름 패션 트렌드의 키워드로 바비 인형의 이미지를 반영한 선명한 핑크에 1980년대 복고풍 스타일이 가미된 바비코어를 꼽았다.

실제 LF의 '빠투' 브랜드가 최근 출시한 핑크 반소매티셔츠와 카디건 등은 판매율이 다른 색상 대비 2배가량 높다. 지난달 빠투의 일부 관련 상품 매출은 4월에 비해 최대 3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LF몰이 5∼6월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핑크를 키워드로 한 검색량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0% 증가하는 등 바비코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LF는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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