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차세대 패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선발한 패션 장학생 출신의 예비 디자이너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장학 프로그램의 마지막 관문으로서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예비 디자이너들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무신사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전시 공간 '무신사 스퀘어 성수'에서 14일부터 열흘간 장학생이 직접 디자인한 패션 브랜드 '아케아케(AKE AKE)'와 '잔세이(JANSAY)' 팝업 전시에 나선다.
현재 3기까지 활동 중인 무신사 패션 장학생들 가운데서 직접 디자인하고 론칭한 브랜드로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2월 무신사는 패션 장학생 1기·2기를 대상으로 '파이널 프로그램'을 진행해 우수 장학생 2명을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무신사 패션 장학생 '파이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무신사 스튜디오 사무공간 이용 ▲시제품 초기 생산 자금 지원 ▲브랜드 디렉팅 멘토링 ▲화보 촬영 ▲브랜드 홍보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팝업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무신사는 패션 장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생산하는 데에 필요한 초기 생산 자금으로 각각 500만 원을 지원했다.
정태영 무신사 ESG 팀장은 "이번 기회가 실질적인 차세대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예비 디자이너들이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업계 관계자들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