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은 프리미엄 막걸리인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가 출시 이후 5년 동안 총 850만 병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 2018년 5월에 국내 최초로 유산균 강화 막걸리로 해당 제품을 선보인 이후 2020년에 시리즈 제품인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페트와 캔 등을 출시했다. 출시 이듬해인 2019년에는 82만 병이 판매됐고 이후 2020년에는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까지 가세하며 168만 병이 판매되는 등 큰 폭의 성장을 보였다.
회사 측은 주류시장에서 가정용 시장이 확대되며 기능성 프리미엄급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국순당은 가정용 시장을 겨냥해 과감하게 소비자 판매가 3,000원 대의 프리미엄 막걸리를 출시했다. 여기에 여성 소비자 및 알코올에 약한 소비자도 함께 즐길 수 있게 알코올 도수를 5%로 낮췄다.
수출도 덩달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20년 첫 수출을 시작해 유산균 제품 시장의 확대되며 국순당 수출 효자품목으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