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주식창은 2023년 6월, 신현식을 신규 파트너로 영입하며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한다. 실전투자를 통해 쌓은 다년간의 노하우와 온라인 주식거래시스템 특허를 보유한 그는
'주식, 낙폭과대주 이것만 기억하라'의 저자로 알려져 있다. 최근 인터뷰에서 그는 자신의 투자 철학과 한국경제TV 주식창에서의 포부를 드러냈다.
Q. 주식창 파트너로서 어떤 역할을 기대하나요?A. 초보 투자자를 비롯해 매수, 매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저의 노하우를 제공해 주식투자로 꾸준한 수익을 내는 것을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특히, 주식투자자들의 매매 원칙과 기법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대한민국 상위 1%에 도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증권 전문가로서의 투자 철학은 무엇인가요?A. '시장 상황에 따른 철저한 투자'입니다. 상승장에서는 대부분의 투자 기법이 확률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상승장에서는 적극적으로 투자하며, 횡보장에서는 단타 매매, 하락장에서는 낙폭과대 매매를 추천합니다.
Q. 한국경제TV 주식창에 합류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A. 주식창에서 투자자들에게 확률이 높은 매매 기법을 전수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재료주 매매 선취매 할 수 있는 매매기법을 통해 투자자들이 주식투자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믿음과 신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Q. 현재 시장 상황을 어떻게 분석하고 있나요?A. 단기적으로 미국 부채한도 협상은 마무리 되었지만, 기타 경제 지표들이 둔화하는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스닥은 저점 대비 상당히 많이 상승하여 조정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코스피와 IT 업종의 동조화 현상에 따라 소외되었던 코스닥 중심으로 다시 상승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Q. 투자자들에게 어떤 조언을 드리고 싶으신가요?A. 시장 상황에 맞는 매매 기법을 확립하고, 수익이 나는 시점을 참아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해야하며, 언제 관망해야하는지 명확히 인지해야 합니다.
Q. 미래의 투자 트렌드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요?A. 향후 성장성이 높은 업종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산업이 하드웨어보다 발전할 것이며, 인간의 단순 노동을 대체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에 AI를 탑재하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따라서, 로봇, AI, 바이오 쪽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Q. 한국경제TV 주식창에서 앞으로 어떤 활동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A. 매주 최소 2회 시황 및 업종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시장의 안목을 넓히는 동시에, 개인투자자들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트렌드에 맞는 업종 선택을 돕도록 할 것입니다.
한편, 신현식 파트너는 6월 13일(화요일) 주식창에서
`리치 문자서비스`를 오픈한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식창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서비스 오픈을 통해, 신현식 파트너의 투자 전략과 시장 분석을 직접 받아볼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