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쇼핑라이브 판매자를 위한 대본 초안을 AI가 대신 작성해주는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
네이버는 쇼핑라이브 '큐시트' 초안을 상품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AI 큐시트 헬퍼' 서비스를 31일 베타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AI큐시트헬퍼는 상품군에 따라 장점과 고객 리뷰 등 제품의 핵심정보를 AI가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로부터 추출해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전문 쇼호스트나 인플루언서의 화법과 문체로 대본 초안을 생성한다. 서비스에는 네이버 초대규모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 기술이 적용됐다. 큐시트는 상품의 기본정보와 타깃 고객, 제품활용방법 등 풍부한 내용으로 구성되고, 오프닝부터 상품소개, 클로징으로 이어지는 라이브 커머스 대본의 기본 구조를 갖추고 있다.
네이버는 이번 'AI큐시트 헬퍼'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들이 라이브를 한층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것으로 전망했다.
네이버 Biz Solution 기획 허지애 리더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막막함을 느끼거나, 준비 시간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는 중·소규모 판매자들이 많다.”며 “판매할 상품에 대해 1분 안에 자동으로 대본 초안을 생성하는 ‘AI 큐시트 헬퍼’는 소상공인들의 라이브 준비를 효율화하며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