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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냉장고 도어를 틈새가 없도록 부드럽게 닫아주는 '오토 클로징' 기능을 가진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신제품 27종을 순차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토 클로징' 기능은 이용자가 냉장고 상단 도어를 닫히기 직전까지만 밀면 큰 소리나 충격 없이 도어가 자동으로 부드럽게 닫힌다. 이를 통해 문이 덜 닫혀 전기 사용량이 늘고 음식이 상할 수 있는 부분까지 예방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신제품은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으로, 설정한 시간 동안 냉장고 문이 열려 있으면 씽큐 앱으로 알림을 주는 '문 열림 알림 시간 설정' 기능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에너지 손실이 적은 리니어 컴프레서가 탑재돼 일반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이번 신제품 27개 모델 중 13개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이다.
신제품 상단에는 LCD 화면으로 냉장고 설정 상태를 볼 수 있고, 냉장실과 냉동실의 온도 조절 등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LCD 화면을 통해 냉장고에 탑재된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도 알려준다.
LG전자는 신제품 오른쪽 상단 도어에 거울로도 활용할 수 있는 미러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도어에는 LG전자 냉장고의 차별화된 기능인 노크온이 적용돼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칵테일, 위스키, 커피, 레몬에이드 등에 활용하는 50㎜ 크기의 고급스러운 원형 얼음 '크래프트 아이스'를 즐길 수 있는 얼음정수기, 노크온 등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의 메탈 재질에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크림 화이트, 크림 그레이 등 신규 컬러를 추가했다.
신제품의 용량은 820~875리터(L)다. 가격은 용량과 기능 구성에 따라 출하가 기준 295~590만 원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전무는 "냉장고 문을 자동으로 부드럽게 닫아주는 오토 클로징, 원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