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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서 유튜브 시청"...통신3사, 차량용 e심요금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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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서 유튜브 시청"...통신3사, 차량용 e심요금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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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제공]
    국내 이동통신3사가 BMW와 함께 차량 전용 e심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차량용 e심은 별도의 물리적인 칩 없이 차량에 내장된 식별칩을 활용해 모바일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BMW 차량 뒷좌석 모니터로 유튜브 등을 보기 위해서는 통신사 무선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차량용 e심 서비스가 필요하다.


    우선 SK텔레콤은 월 4만9500원에 데이터 150GB를 주는 '프리미엄'과 월 8800원에 데이터 250MB를 주는 '스탠다드' 요금제 등 총 2종을 출시했다.

    KT는 월 9900원에 데이터 600MB를 제공하는 '베이직'과 월 1만9800원에 데이터 2.5GB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요금제 등 2종을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월 1만6500원에 데이터 3GB를 주는 '프리미엄' 요금제 1종을 출시했다.

    통신3사가 출시한 요금제 5종은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모회선 데이터 공유 한도 내에서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차량용 e심 서비스는 e심 서비스와 차량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OS 8)이 적용된 BMW 차량 고객이 'MyBMW' 앱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지난해 12월 국내에 출시된 BMW 뉴 7시리즈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BMW 시어터 스크린'에 내장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별도의 네트워크 연결 절차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요금제 가입 고객은 차량 내에서 BMW ID로 로그인해야만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로그인 후 동영상 시청은 물론 와이파이 핫스팟 이용도 가능하다.

    한상윤 BMW코리아 대표는 "통신3사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BMW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BMW 뉴 7시리즈 고객은 차량이 선사하는 새로운 차원의 차량 내 디지털 경험을 통신3사의 최첨단 서비스를 통해 보다 쾌적하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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