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뉴진스 ‘Ditto’,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4세대 걸그룹 최초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뉴진스(NewJeans)의 ‘Ditto’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6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는 지난 24일(현지 시간) 기준 3억 123만 2,001회 재생됐다.

이로써 뉴진스는 4세대 K-팝 걸그룹 최초로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지난해 12월 19일 음원이 공개된 지 126일 만이다.

‘Ditto’는 뉴진스가 버니즈(공식 팬클럽명)와 맞는 첫 겨울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곡으로 발매와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다.

이 노래를 통해 뉴진스는 당시 데뷔 6개월 만에 미국 빌보드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입성했다. 두 차트서 5주, 2주 연속 머무는 동안 'Ditto'의 최고 순위는 각각 82위, 95위였다.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무려 99일(2022.12.19~-2023.3.27) 연속 왕좌를 지켰다. 2004년 11월 멜론 서비스가 시작된 이래 최장기간, 최다 횟수 1위 기록이다.

한편 뉴진스는 스포티파이에서 지금까지 발표한 7곡 중 5곡을 억대 스트리밍 대열에 올려놓았다. ‘Ditto’ 외 ‘OMG’, ‘Hype boy’, ‘Attention’(2억 회 이상), ‘Cookie(1억 회 이상)’ 등 전곡 합산 누적 스트리밍은 13억 회(4월 19일 기준)를 넘어섰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