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페이지를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카페24는 해당 서비스가 중대형 기업별 사업구조에 맞춤형 API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만큼, 'D2C' 방식의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JYP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샵인 JYP샵에 트와이스 등 응원하는 아티스트를 설정하면 관련 상품과 콘텐츠가 먼저 노출되도록 설정했고, 농심은 이용자가 원하는 사진과 문구를 상품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카페24는 여러 기업이 이용자의 취향 분석에 따라 상품을 자동 추천하고, 라이브 커머스와 동영상 리뷰, AR 기반 상품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카페24는 엔터프라이즈 서비스가 기업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는 내부 시스템과도 유기적인 연결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전사자원관리(ERP)·물류관리(WMS)·고객관계관리(CRM) 등 기존 시스템을 그대로 사용하며, 온라인 스토어의 데이터베이스까지 통합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이 자체 개발에 비해 비용과 인력 등 TCO 부담을 크게 줄이면서 전자상거래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이 카페24 측의 설명이다.
아울러 카페24는 통합 컨설팅을 비롯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등 해외시장 환경에 맞춘 결제, 마케팅, 물류 배송 등 글로벌 온라인 스토어 환경 구축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D2C 쇼핑몰은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선보이고 고객을 늘리기 위한 중요한 비즈니스로 부상했다"며 "검증된 기술력으로 우리나라 기업이 온라인에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