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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홀딩스, '4조 클럽' 입성…영업이익은 11.7%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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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홀딩스는 지난해 매출이 4조원을 돌파하면서 패션업계의 이른바 '4조 클럽'에 입성했다. 골프 관련 자회사 사업 호조와 환율 상승 수혜에 따른 외형 성장이다.

휠라홀딩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4조2천218억원으로 전년 대비 11.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4천351억원으로 11.7%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아쿠쉬네트가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해서 성장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2조9332억원, 3498억원으로 모두 두 자릿수 성장했다.

휠라 부문은 매출 1조2886억원, 영업이익 853억원으로 전년보다 모두 감소했다. 미국 시장의 재고 부담과 할인 경쟁 심화, 세계 경제 둔화에 따른 금리·물가 상승 등이 영향을 미쳤다.

휠라 부문 중 국내 사업을 담당하는 휠라코리아의 매출(4천963억원)과 영업이익(863억원)도 전년보다 축소됐다.

휠라코리아는 실적 회복을 위한 전방위적인 체질 개선 작업에 한창이다. 공식 온라인몰을 재단장하고 일부 매장을 철수해 점포당 영업 효율을 높이는데 주려하고 있다. 글로벌 차원에서는 핵심 종목인 테니스 마케팅을 강화하고 신규 파트너를 발굴하는 등 실적 개선을 위한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휠라홀딩스 이호연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지속되는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아쿠쉬네트의 꾸준한 성장세, 로열티와 합작법인 사업 호조 및 환율 상승 수혜에 힘입어 매출 4조 클럽에 이름을 올릴 수 있었다”며 “글로벌 중장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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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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