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30.34

  • 3.13
  • 0.11%
코스닥

862.15

  • 7.72
  • 0.90%
1/3

일상복된 '조거팬츠'…젝시믹스, 애슬레저 제품 판매량 69.4%↑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일상복된 '조거팬츠'…젝시믹스, 애슬레저 제품 판매량 69.4%↑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애슬레저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애슬레저란 '운동'을 의미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여가'를 뜻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복에 가까운 스포츠웨어를 의미한다.

지난해 젝시믹스의 애슬레저 카테고리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69.4% 증가했다. 특히 여성 라인은 조거팬츠와 바람막이, 원피스 등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51.5% 늘었다.

회사 측은 아웃도어 레저 트렌드 열풍 속에 운동복과 일상복을 합친 활동성 높은 애슬레저 제품에 대한 고객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테니스, 클라이밍 등 진입 장벽이 낮은 운동이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만큼,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젝시믹스는 보고 있다.

젝시믹스는 지난 1월부터 테니스룩을 비롯해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카디건, 맨투맨, 바람막이 등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올해 1~2월 판매량도 전년동기대비 43.6% 크게 오르는 등 애슬레저 제품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