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은 지난 1월 공식 출범과 함께 윤여정 배우와 촬영한 '라이프를 나름답게' 유튜브 영상(15초 380만회, 30초 120만회)이 누적 조회수 500만회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월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이 통합해 'KB라이프생명'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새 출발을 알리고자 KB라이프생명은 윤여정 배우와 함께 '라이프를 나름답게'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 영상은 타임슬립이라는 콘셉트를 활용해 윤여정 배우의 20대 신인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일생을 담아 '인생의 여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KB라이프생명의 지향점을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이 영상에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이용해 배우의 20대 모습을 자연스럽게 구현해냈다. 광고 영상에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활용한 것은 KB라이프생명이 국내 최초다.
KB라이프생명은 20대 윤여정을 만들기 위해 버추얼 휴먼 루이(Rui)를 만든 디오비스튜디오 외에도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 전문가와 함께 협업해 영상을 제작했다. 실제 윤여정 배우의 과거 사진과 영상을 확보, 머신 러닝으로 얼굴 데이터를 만들고, 여기에 현재 윤여정 배우의 얼굴을 촬영해 디에징한 데이터를 결합, 영상에 있는 20대 윤여정을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KB라이프생명의 관계자는 "AI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활용해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보여줌으로써 '고객의 삶 전반에 늘 함께하는 리딩 생명보험사'로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앞으로 KB라이프생명이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KB금융그룹 생명보험부문의 새로운 여정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