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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난해 '착한상점' 중소상공인 매출 4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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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난해 '착한상점' 중소상공인 매출 4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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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과 협업하는 중소상공인들이 매출 성과를 거두며 '동반 성장'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쿠팡은 '착한상점'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동기간 전국 소상공인 매출 성장률인 11.9%에 비해 약 3배 높은 수치다.

특히, 착한상점을 통한 중소상공인의 매출 성장률은 동기간 쿠팡 전체 매출 성장률인 26%보다 높은 수치다.
 
착한상점은 지난해 8월 쿠팡 내 별도의 상위 페이지로 오픈한 상설 기획관으로,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착한상점을 통해 총 18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하고 농축수산인들과 스타트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고 사상 최고 실적을 거둔 데에는 함께 협업한 중소상공인의 성장이 뒷받침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쿠팡 전체 판매자 중 약 70%는 연 매출 30억 미만의 소상공인들이다. 쿠팡은 농축수산인과 중소상공인의 상품을 직접 매입했고,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적극 지원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높였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은 곧 쿠팡의 성장과도 다름없다"며 "앞으로도 '착한상점'을 비롯한 다양한 상생 사업을 통해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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