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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더 뉴 아반떼' 출시…첫 차 구매 고객 타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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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대표 준중형 세단 아반떼의 부분 변경모델인 '더 뉴 아반떼'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더 뉴 아반떼는 2020년 4월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생애 첫 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겨냥해 중형 세단에 준하는 편의·안전 사양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더 뉴 아반떼는 수평적인 이미지를 강조하는 '파라메트릭 다이내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에 따라 기존 아반떼보다 낮고, 넓어졌다. 이전 대비 비례감이 개선돼 안정성이 강화됐다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실내는 환경을 고려하는 20∼30대 고객을 고려해 바이오 소재를 사용한 신규 색상 세이지 그린이 추가됐다.


더 뉴 아반떼는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하는 등 안전성도 강화했다.

고강성 경량 차체에 8개 에어백이 탑재됐고, 전방·후측방·후방 충돌방지 보조에 더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도 적용됐다.

또 운전 경험이 많지 않을 첫차 고객을 위해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의 편의사양도 제공했다.

아울러 동급 최초로 디지털 키 투 터치를 적용해 스마트폰 차량제어 범위를 아이폰까지 확대했고, 주행상황을 녹화하는 빌트인 캠도 탑재했다.

더 뉴 아반떼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LPI 1.6, 하이브리드 1.6 등 3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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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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