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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올바른 이륜차보험 가입 문화 정착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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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올바른 이륜차보험 가입 문화 정착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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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은 바이크뱅크와 손잡고 보험가입 식별 스티커를 보급해 보험 미가입 또는 실제 사용용도와 다른 보험가입을 예방하는 '올바른 이륜차보험 가입 문화 정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국내 배달 관련 종사자는 약 35만명 규모에 달하지만, 이 중 유상운송용 보험에 가입한 비율은 18% 수준에 그치는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실제 사용용도에 맞는 건전한 보험가입 문화를 정착케 함으로써 사고 발생 시 피해자가 억울하게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보험가입 식별 스티커는 사용 용도를 글자로 표기하고 색상도 다르게 해 운행하는 이륜차의 정확한 사용용도를 알려준다. 또한 보험기간과 차량번호도 기재함으로써 실제 보험에 가입한 차량과 다른 차량에 무단 부착할 소지도 방지하고 있다.

이용자로부터 배달료를 받고 음식 등의 배달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륜차 운행자는 유상운송용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가정용과 업무용 등으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사고 발생 시 피해자는 가해자가 가입한 보험에서 보상을 받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배달 관련 종사자 중에는 보험료 부담을 덜 목적으로 유상운송용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올바른 이륜차보험 가입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 전개를 통해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륜차보험 보험가입자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건전한 보험가입을 유도함으로써 억울한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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