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평택시가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비롯해 경기도 최대의 일반산업단지로 조성 중인 브레인시티(예정), 평택 포승(BIX)지구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밀집한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탄탄한 교통망도 호재로 작용한다. SRT 평택지제역을 통해 서울 및 광역 도시 접근이 편리하며,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및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할 만큼 산업과 교통이 결합한 복합 도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평택 내 주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인구도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013년 44만여명 수준이었던 평택시 인구는 2023년 1월 기준 약 58만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화성, 이천 등도 산업단지를 바탕으로 도시가 성장을 하고 있다. SK하이닉스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들어선 이천시는 산업단지를 바탕으로 지난 10년간 인구가 2만명 가까이 증가했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등 주요 산업단지를 품은 화성시의 인구도 지난 2013년 53만명 수준에서 2023년 1월 기준 91만명에 달할 정도로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가운데, 평택도시공사가 시행하고 GS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고덕자이 센트로`가 공급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25층, 7개 동, 총 569가구,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4BAY 설계를 적용해 일조권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대형 드레스룸과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평면 특화 설계를 적용해 주거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1호선 서정리역 및 서정리역 복합터미널이 인근에 자리하며, 평택지제역 SRT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및 전국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평택제천고속도로로 통하는 평택고덕IC와 송탄IC도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상업지구(예정)가 인근으로 자리해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며, 주변으로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CGV 등도 들어서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초ㆍ중ㆍ고교도 들어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 여건도 누릴 수 있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은 공공의 안정성과 민간건설사 브랜드의 기술력이 더해져 우수한 특화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공공분양 아파트로 공급됨에 따라 공급 물량의 85%가 특별공급으로 구성되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합리적인 분양가도 기대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