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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도매가 20% 넘게 내렸지만…소매가 하락은 '찔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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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도매가격이 1년 전보다 20% 넘게 내렸지만 소비자가격은 소폭 하락에 그쳐 가격이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소비자단체에서 제기됐다.
15일 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 따르면 지난달 11∼20일 서울·경기 지역 82개 매장(40개 대형유통업체·42개 식육판매장)에서 한우 등급·부위별 가격조사를 한 결과, 등심 도매가격은 평균 5천447원으로 전년 동기(7천129원) 대비 23.6% 하락했다. 안심(-22.0%), 국거리(-21.8%), 불고기(-21.8%)도 20% 이상 내렸다.
하지만 지난달 한우 등심 평균 소비자가격은 대형유통업체 1만500원, 식육판매장 9천842원으로 각각 16.4%, 8.7% 내리는 데 그쳤다.
안심 부위 대형유통업체 평균 소비자가격은 1만6천735원으로 2.4% 내렸고 식육판매장 평균 소비자가격은 1만6천660원으로 오히려 35.6% 오르기도 했다.
대형유통업체와 식육판매장 국거리 평균 소비자가격은 5천253원과 3천원으로 각각 9.5%, 33.1% 하락했다. 불고기는 4천583원과 4천153원으로 21.1%, 7.4% 내렸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일부 유통업체는 도매가격 하락을 반영하지 않고 되레 소비자가격을 인상해 판매했다"며 "유통업체는 한우 소비자가격 하락 방안에 대해 논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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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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