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44.28

  • 31.22
  • 1.21%
코스닥

706.59

  • 18.69
  • 2.58%
1/4

넥슨, '3조 클럽' 재입성…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13%↑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넥슨, `3조 클럽` 재입성…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13%↑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넥슨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9,952억 원(1,037억 엔)으로 전년 대비 13% 늘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넥슨의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3조 3,946억 원(3,537억 엔)을 기록하며 `3조 클럽`에 재입성했다.

2022년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7,783억 원(811억 엔), 1,053억 원(110억 엔)으로 각각 전년 대비 49%, 269% 늘었다.

넥슨은 신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HIT2`의 흥행 성공과 `메이플스토리`, `FIFA 온라인 4`, `던전앤파이터` 등 대표 라이브 서비스 타이틀의 실적을 바탕으로 2022년 4분기와 연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넥슨의 모바일 매출은 `던파 모바일`과 `HIT2`의 견인에 힘입어 전년 대비 41% 증가했고, 중국 `던파`가 매출 반등에 성공하며 PC온라인 매출도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2022년 한국 지역 매출은 출시 신작의 연속 흥행과 유저친화적 운영에 주력했던 라이브 타이틀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38% 증가했고, 국내 매출 비중 또한 전체의 60%로 확대됐다.

넥슨은 오는 3월 9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프라시아 전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모바일`, `워헤이븐` 등 신작을 출시할 계획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넥슨의 매출은 4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9% 성장했고, 올 1분기에도 28~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넥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사의 강점인 라이브 운영에 집중하고, 유저 만족도를 높여 좋은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