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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세일에 뿔난 소비자들…"차액 보상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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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세일에 뿔난 소비자들…"차액 보상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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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연말 1천만원이 넘는 큰 폭의 할인행사를 진행한 가운데, 할인 전 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차액을 보상하라"며 본사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폭스바겐 차량 구매자 40여명은 3일 `폭스바겐 사기판매 피해자 공동연대`라는 명의로 서울 강남구 청담동 폭스바겐코리아 본사 앞에서 시위를 열고 본사 차원의 사과와 재발 방지 대책, 차액 보상을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 폭스바겐코리아가 대폭의 할인판매를 하기 전 차량을 구매해 1천만원이 넘는 손해를 봤다고 주장했다.

한 참가자는 차를 살 때 회사 측에서 향후 할인행사는 없다며 구매를 독촉했지만 일주일도 안 돼 1천만원이나 가격을 내렸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와 관련, 12월 할인행사에 본사가 개입한 적이 없다며 딜러사가 책임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자동차 업계에서는 본사가 판매 목표를 달성한 딜러사에 큰 폭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관행이 있는 만큼 폭스바겐코리아에도 책임이 있을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달 27일부터 한국에서 판매 중인 전 차종의 차량 출고를 돌연 중단해 소비자불만이 확산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차량에 포함된 제품 중 하나인 안전삼각대가 국내 성능 기준에 미치지 못해 이를 시정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출고 중단 배경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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