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레저가 데뷔 첫 일본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가운데, 현지 언론도 이를 집중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트레저는 지난달 28~29일 양일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TREASURE JAPAN TOUR 2022-23 HELLO SPECIAL in KYOCERA DOME OSAKA`를 개최했다. 앞서 7개 도시·24회 아레나 투어로 약 22만 명을 동원한 이들은 스페셜 돔 공연으로 8만 명을 추가하며 30만에 육박하는 관객을 끌어모았다.

일본 6대 스포츠지 닛칸 스포츠, 스포츠 닛폰, 도쿄주니치 스포츠, 데일리 스포츠, 스포츠 호치, 산케이 스포츠 등을 비롯한 현지 매체들은 "한국 아티스트의 첫 일본 방문으로는 사상 최다 관객을 동원한 투어"라는 타이틀로 트레저의 이번 돔 공연 성과, 일본 데뷔 1년 10개월 만에 세운 기록 등을 집중 조명했다.
이어 YG 총괄 프로듀서 양현석이 진행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석함`을 통한 데뷔 과정, 2020년 데뷔해 그해 각종 시상식 신인상을 휩쓸며 팬덤 저변을 넓혀온 트레저의 활약상 등을 되짚었다. 이에 트레저가 빅뱅, 블랙핑크를 잇는 차세대 YG 아티스트로 성장했다는 팬들의 반응도 따랐다.

뿐만 아니라 후지TV `메자마시TV`, NTV `바즈리즈무(Buzz Rhythm). KBC `아사데스` 등 방송사 연예 프로그램에서도 비중 있게 다뤄졌다. 현지 팬 인터뷰, SNS 열풍, 멤버들의 음악성 등 트레저의 인기 요인을 분석하며 앞으로의 행보에 높은 기대를 보였다.
트레저의 돔 공연 열기는 다음날 일본 음원 차트로도 확인할 수 있었다. 31일 자정 공개된 트레저의 일본 첫 번째 싱글 선공개 곡 `Here I Stand-Anime Edit-`는 발매와 동시 일본 라인뮤직과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 1위로 직행했다.

`Here I Stand`는 돔 공연 앙코르에서 최초로 무대를 선보였으며, 3월 22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음원사이트를 통해 쇼트 버전을 공개했다. 이 곡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블랙 클로버 마법제의 검` 주제가로 선정되는 등 발매 전부터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트레저는 3월 타이페이를 시작으로 쿠알라룸푸르, 자카르타, 방콕, 싱가포르, 마닐라, 마카오, 홍콩 순으로 아시아 투어를 이어가며 글로벌 인기몰이에 불을 지필 전망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