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지난해 6월 선보인 `반값 치킨`이 누적 판매량 200만 마리를 돌파했다
홈플러스는 당당치킨 라인으로 약 14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일 밝혔다.
당당치킨이 초저가 전략으로 인기를 끌자 홈플러스 델리 매출 품목도 크게 상승했다. 지난해 6월 30일∼지난달 29일 델리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후라이드류가 67%, 샌드위치·샐러드와 요리류가 각각 141%, 191% 늘었다.
먹거리 품목을 강화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식품 매출도 오름세를 보였다. 지난해 10월 1일∼지난달 29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5개점 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4% 증가했다. 강서점 식품 매출의 경우 2배가량 뛰었다.
같은 기간 메가푸드마켓 5개점과 강서점에서 식품을 구매한 소비자 수는 각각 51%, 90% 증가했다.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는 "차별화된 먹거리로 포진한 홈플러스 식품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가파르다"며 "매일 신선한 상품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마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홈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