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메타버스와 커머스를 결합한 `메타커머스` 서비스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제프월드`를 통해 메타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올해 오픈 예정인 제프월드는 이용자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공연 등 콘텐츠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레저·모빌리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제프월드 내 이디야커피 매장들을 구현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방문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현실 매장에서의 매장 체험과 소비 활동을 제프월드 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가상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교환권을 받아 실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결제서비스·배달서비스 등 온·오프라인 통합 콘텐츠도 기대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세계에서도 이디야커피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프와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는 전 세대를 아우르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앞서 2021년 말에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협업해 제페토(ZEPETO)에 한옥 콘셉트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해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