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이디야커피, 메타커머스 시동…플랫폼 '제프월드'에 입점

제프월드에 이디야커피 입점…"MZ와 소통"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이디야커피가 메타버스와 커머스를 결합한 `메타커머스` 서비스에 나선다.

이디야커피는 다날의 계열사 제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제프월드`를 통해 메타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올해 오픈 예정인 제프월드는 이용자 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유저참여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공연 등 콘텐츠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레저·모빌리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제프월드 내 이디야커피 매장들을 구현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방문자들은 아바타를 통해 현실 매장에서의 매장 체험과 소비 활동을 제프월드 내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

가상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교환권을 받아 실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결제서비스·배달서비스 등 온·오프라인 통합 콘텐츠도 기대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이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 세계에서도 이디야커피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프와 손잡았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는 전 세대를 아우르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앞서 2021년 말에도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협업해 제페토(ZEPETO)에 한옥 콘셉트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해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을 제공한 바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