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 `뷰티 쓱세일` 행사가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 시작 첫 날과 이튿날은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에서 달성한 뷰티 매출을 넘어섰다.
행사 전체 기간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했다. 누적 판매량은 20만 여개로, 1분당 20여 개의 상품이 팔린 셈이다.
SSG닷컴이 진행하는 `쓱세일`은 카테고리를 선정해 `쓱데이` 수준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뷰티가 첫 시작이었다.
셀러(판매사)수만 300여 곳이 넘고, 혜택 적용 상품이 1만여 개에 달하는 등 단일 품목 행사 기준 최대 규모로 준비했다.
회사 측은 SSG닷컴만의 `상품력`으로 깜짝 호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은 기획 상품, 용량 추가, 사은품, 가격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특히 `명품 화장품 기획 상품` 구매가 많았다. 에센스·세럼 상품 매출이 가장 높았으며 크림, 파운데이션, 립, 썬케어가 뒤를 이었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진행한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도 호응이 높았다. 첫째날 진행한 `바비브라운 아이크림 1+1`은 15분만에, 다섯째날 판매한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ml 세트`도 30분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진행한 `설화수`, `랑콤` 등 뷰티 라이브방송은 한 시간만에 억대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정영재 SSG닷컴 뷰티MD팀 팀장은 "뷰티 카테고리는 상품 구성, 가격, 사은품 등 구매 결정에 다양한 요소가 반영되므로 이번 행사에 쓱닷컴이 가진 모든 역량을 투입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