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지난 6~7일 강원도 함백산에서 이원덕 행장과 임원,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영업본부장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워크숍에서는 `고객에게 진심을, 영업에는 정성을`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고객 증대, 지속성장 기반 확대, 위기대응 경쟁력 강화 등 올해 영업 방향을 공유했다.
`고객`이라는 핵심가치를 반영하고 진심을 다하는 영업을 다짐하면서 `신(新)영업문화`선포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고객이 성장해야 우리도 성장할 수 있다. 은행의 이익보다 고객의 이익을 우선해야 한다"며 "기술(IT)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진심`과 `정성`을 다해 고객 감동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고객 감동을 실천하려면 자신과 은행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긍지를 가져야 한다"며 "역동적이고 자율적인 영업문화를 바탕으로 칭찬과 격려가 넘치는 감동이 있는 직장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이 행장은 국가경제의 미래를 선도할 신성장기업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했다.
그는 "은행은 기업의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넘어 국내외 산업 트렌드에 맞춰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주도자` 역할을 해야 한다"고 했다.
우리은행은 기술력이 유망한 신성장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신성장기업영업본부를 신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