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 2023`에 K-스타트업(KSTARTUP)관을 (현지시간) 1월 5일부터 1월 8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CES는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최근 행사와는 달리 173개 국가에서 3,100개 이상 기업과 4,700개 이상의 미디어가 참여하며 지난해에 비해 규모를 키웠다.
우리나라 기업도 올해 CES 행사에 500개 이상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기부는 CES 유레카 파크관에 `K-스타트업`관을 조성한다.
중기부는 서울시와 협력해 창업기업 51개사를 지원하는데, 참여기업에 대한 온·오프라인 홍보와 창업기업 데모데이 개최, 기업-투자자간 비즈니스 매칭 등을 지원하고, 서울시도 통역, 기업 홍보 및 관람객 안내 등을 지원한다.
또한 중기부는 51개 참여기업에 대해 작년 9월부터 혁신상 수상 전략 컨설팅, 혁신상 신청 교육 등 사전 준비를 지원했으며, 이 가운데 14개사가 `CES 혁신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K-스타트업관 참여 기업은 데모데이, 글로벌 미디어 인터뷰, 비즈매칭 등 참관객의 관심을 유도하거나 투자자 및 바이어와 현장에서 적극 네트워킹할 수 있다.
이영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의 CES 지원을 통해 국내 창업기업들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K-스타트업이 K-팝, K-드라마, K-푸드에 이은 한국의 대표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CES에 참가한 글로벌 대기업들과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한국의 창업생태계를 알려 K-스타트업이 가장 강력한 국가 스타트업 브랜드로 떠오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