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권 신한카드 신임 사장은 오늘(3일) `고객 중심의 디지털 경영`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CEO 직할 소비자보호본부와 준법지원본부를 신설하는 등 전사적인 고객경험(CX) 혁신에 나선다.
문 사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새롭게 도전할 경영 키워드로 `3X(eXperience)`를 제시했다. 문 사장은 "고객중심 디지털, 지속가능 경영, 미래 신한문화를 바탕으로 카드업을 넘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Only1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해부터 소비자보호본부와 DX(Digital eXperience) 본부를 신설하고, 내부통제파트를 별도로 분리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지속가능 경영`으로 만드는 BX(Brand eXperience)를 위해 사회 공헌 뿐만 아니라 친환경 상품과 모델, 디지털 정책, 소비자 보호 등 일상 업무의 지침이 된 ESG 실천을 추진키로 했다.
`미래 신한문화`로 만드는 WX(Work eXperience)는 신한카드의 새로운 변화를 이끄는 `문화의 힘`을 의미한다. 문 사장은 "일과 사람, 환경을 시대 흐름에 맞추는 신한금융그룹의 `문화 리부트(RE:Boot)`를 지속 추진, 직원의 자부심이 살아있는 `미래 신한문화`를 다같이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문 사장은 "변화와 위기 속에서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2023년을 더 큰 성장과 도약의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신한 네트워크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Only1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