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궁중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공간 `후 디지털 뮤지엄`을 열었다고 3일 밝혔다.
후는 한국의 공예 정신과 철학을 계승하는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지난 2015년부터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여 왔다.
디지털 뮤지엄은 나전, 화각, 자수 등 궁중 공예 예술의 가치가 담긴 국빈세트를 중심으로 후의 헤리티지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메인홀’과 ‘히스토리홀’로 구성됐으며, 조선왕조를 대표하는 건축물인 경복궁과 경회루의 미적 감각을 후 브랜드에 맞게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배우 이영애가 직접 참여한 디지털 도슨트 투어로 각 작품에 대한 음성과 영상 설명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