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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해외사업 비중 획기적으로 높여야"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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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이 해외사업 비중 확대를 올해 주요 경영계획으로 제시했다.
아워홈은 2일 2023년 온·오프라인 시무식을 열고 `NEW 아워홈 도약`을 다짐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구 부회장은 직접 전 임직원에게 `2023년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방향`을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구 부회장은 "2022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 법인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10%을 넘어섰다"며 "고객사와 현지, 본사 간 긴밀한 소통과 K푸드코너 신설 등 적극적인 운영 전략을 통해 기대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고 임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이어 "2022년 국내외 단체급식 즉, 밀케어(Meal Care)사업부문은 신규 고객사를 다수 창출했고 HMR사업부문은 시장선도형 고품질 식품을 내세운 B2C 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며 "케어푸드·메디푸드 연구개발 성과와 업계 최초 제조 인프라 `폐기물 매립 제로` 등급 획득 등 미래를 위한 토대를 쌓은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구 부회장은 2023년 경영계획 공유 세션에서 "올해는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PI(Process Innovation), 푸드테크 도입,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NEW 아워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같이 해외 사업 비중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올해부터는 국내를 넘어 컴패스(Compass), 소덱소(Sodexo)와 같은 글로벌 기업을 경쟁사로 설정하자"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2022년 매출 1조 8,300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약 57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로나19 등 경영악화 요인으로 인해 2020년 창사 처음으로 적자를 기록했으나, 구지은 부회장 취임 1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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