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쿠팡의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하고,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선 30여 개 전통시장 상점 상품을 선보인다. 순수꽃차 수제청, 오빠네 견과류 견과강정, 아산한양떡집 영양찰떡 등이 대표적이다.
쿠팡에 입점하는 상인들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경영패키지지원사업을 통해 입점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쿠팡은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체결한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및 지역 공존 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획전도 해당 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전통시장 내 상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전통시장이 쿠팡의 많은 고객을 만나 성장기회를 얻고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적응을 돕고 있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 2년 4개월 동안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106개 시장에서 1,300여 점포가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의 올해 1∼3분기(1∼9월)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77%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