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북미지역 5대 광고 기반 스트리밍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유통망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CJ ENM은 광고를 보면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FAST(Free-Ad-Supported TV·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TV)·AVOD(Advertising Video On Demand·광고형 VOD) 플랫폼인 삼성TV 플러스, 플루토 티비, 피콕, 투비, 로쿠 등에 콘텐츠 공급을 시작했다.
인기 예능 `윤식당`, `환승연애` 등 CJ ENM 대표 시즌제 콘텐츠를 월 단위로 공급하고, 플랫폼 안에 CJ ENM 브랜드관을 열어 인기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을 서비스한다.
김도현 CJ ENM IP(지식재산) 해외콘텐츠사업국 국장은 "북미지역 FAST·AVOD 서비스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시청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다양한 사업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유통 구조를 다각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