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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디지털 혁신으로 1,380억 비용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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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는 전사 업무 영역 전반에 걸친 디지털 혁신과 이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운영 중인 `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를 통해 올해 1,380억 원의 비용절감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전략적 비용절감 성과제도는 매년 본부 또는 부서별 전략적 과제를 직접 도출하고 수행해 지속적으로 비용 효율화를 추진하는 사내 운영 제도다. 작년과 재작년에 각각 1,064억 원, 957억 원을 절감해 매년 비용 절감폭을 늘려 나가고 있다.

올해에는 디지털 전환 영역과 더불어 모집과 판촉, 서비스, 프로세싱과 경비 등 비용 효율화 중심으로 총 170개 과제가 수행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중 `오픈뱅킹을 활용한 카드대금 선입금` 과제는 카드대금을 선입금하는 고객 중 오픈뱅킹 활용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펌뱅킹이 아닌 오픈뱅킹망을 활용함으로써 연간 펌뱅킹수수료 30억 원 이상을 절감해 최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반의 차세대 문자서비스인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를 활용한 카드승인메시지 전면 적용, AI 컨택센터 구축과 확장, 카자흐스탄 등 글로벌 법인 심사 자동화 프로세스 구축 등 총 7개 과제가 우수과제로 선정됐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부사장은 "다양한 사내 제안제도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활성화를 촉진하고,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열린 조직문화를 구축해 전사 혁신 동력으로 지속 유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디지털 가속화를 통한 금융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혁신을 통한 비용절감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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