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지난 12일 신선 반찬 플랫폼 `슈퍼키친`을 운영 중인 슈퍼메이커즈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슈퍼키친은 좋은 식재료와 자체 레시피를 활용한 반찬 및 요리제품을 제조부터 판매, 유통까지 직접 운영하는 업체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5분안에 바로 즐길 수 있는 한끼 식사 메뉴를 편의점을 통해 제공해, 새로운 집밥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 이성민 전략기획팀 총괄팀장, 이진호 슈퍼메이커즈 대표이사, 정인수 사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근 식재료 비용이 증가하고, 1~2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직접 요리하는 대신 완조리 요리 및 반찬을 구입해 집밥을 즐기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편의점이 신선한 요리 및 고품질 반찬을 제공하는 근거리 쇼핑 채널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집밥 메뉴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이마트24는 반찬 제조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춘 슈퍼키친과 손잡고 다양한 집밥 메뉴 상품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최은용 MD담당 상무는 "올해 `딜리셔스 아이디어`라는 새 슬로건을 내걸고 맛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이마트24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편의점 도시락을 넘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집밥 메뉴를 새롭게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