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간식류 상품의 올해 1~10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52% 늘어났다고 6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간식류는 빵, 쿠키, 디저트, 케이크, 스낵, 생지, 주스 등으로 주로 단체급식의 후식 메뉴 또는 어린이집 등 교육시설에 공급된다.
올해는 식품 브랜드와 협업으로 탄생한 급식용 디저트 제품들이 좋은 성과를 냈단 평가다. 이달 중순 출시한 `맛밤 파이`도 협업으로 탄생한 신제품이다. 서울식품공업의 `뻥이요`, 오리온의 `꼬북칩`과도 협업해 마카롱, 츄러스 생지를 선보였다. `뻥이요 마카롱`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개를 달성했고, 학생들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미니츄러스 생지`는 70만여개가 팔려 나갔다.
CJ프레시웨이는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식품 브랜드 `자연드림`의 일부 제품 독점 유통권을 확보했고 신제품 공동 개발도 추진 중이다. 해외 디저트 브랜드 `파스키에`, `댄케이크` 등으로 상품 구색도 확대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품 트렌드의 전환이 빨라지는 만큼 식자재 유통 기업도 상품 개발에 대해 독자적인 경쟁 요소를 갖출 필요가 있다"며 "급식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협력사, 계열사와 협업을 추진하는 등 차별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