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가 11월 24일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재직자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학습기업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일학습병행에 참여하는 기업의 현장교사와 HRD담당자, 학습근로자, 일학습병행 관련 전담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재직자 공동훈련센터는 ‘22년 하반기 사업실적과 ‘23년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강사초청으로 OJT훈련 교수기법의 대한 특강을 진행하는 등 훈련의 질적 운영을 도모했다. 또 일학습병행을 참여하며 발생하는 고충이나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한 실체적 협의를 진행하여 함께 개선책을 만들어 가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재직자 공동훈련센터 전현성 팀장은 “일학습병행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되는 학습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우리 공동훈련센터의 학습기업이 일학습병행 사업을 추진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공동훈련센터 관계자 모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재직자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을 상시 모집중이다. 중소기업의 인력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제도인 일학습병행 사업은, 재직자 공동훈련센터를 통해 자세한 지원 안내 및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