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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프랭크버거'에 식자재 공급…"연 600억원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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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는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에 연 600억 원에 달하는 식자재를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랭크버거는 론칭 3년 만에 가맹점 500개를 넘기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수제버거 브랜드다. 내년엔 가맹점 100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수주는 고객이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가 무엇인지 분석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9월부터 프랭크버거 전 가맹점에 식자재 100여 가지와 더불어 상품, 물류, CS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품 측면에서는 가맹점들이 토마토, 청상추 등 농산물은 별도로 구매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상품 소싱 역량을 활용한 통합 구매를 추진했다. 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맹점들이 각자 주문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앴다.

물류 서비스 질도 높였다. 제주권역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 주 6회 배송을 시행하고, D-1 주문 시스템을 적용해 하루 전날에도 식자재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단체급식장에 프랭크버거 메뉴를 선보이거나, 가맹본사가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할 경우 메뉴 개발을 돕는 등 다방면으로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CJ프레시웨이는 단순한 식자재 공급을 넘어 신제품 개발, 브랜드 컨설팅 등 고객사의 사업 확장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핵심 경쟁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햄버거·샌드위치·샐러드 시장의 식자재 사업 선점과 진입장벽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 관점에서 필요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제시하고 실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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