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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2년 연속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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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신한카드는 고객이 바라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가치인 편리성, 안정성, 혁신성을 기반으로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의 진화를 적극 진행 중이다. `카드업`을 넘어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업의프레임`을 전환해 `일류신한`만의 특별한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신한플레이는 기존의 간편 결제를 포함한 자산관리, 뱅킹 등 금융 고유 영역은 물론, 하나의 바코드로 적립되는 제휴사 통합 멤버십과 신분증, 인증 등의 월렛서비스, 그리고 고객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 등을 하나의 앱에 담아 슈퍼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한 단계 진화한 플랫폼을 선보이며 고객 편의를 크게 강화했다.

안면인식 결제 시스템인 신한 페이스페이 확대, 금융위원회 지정 혁신 금융 서비스 최다 선정 등 핀테크 기반 디지털 결제 혁신 성과는 차별된 고객 경험을 인정받아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 품질 평가 제도 `DX서비스 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다.

신한카드는 금융소외계층 및 소상공인 고객 패널을 신규 확충한 3천명 규모의 고객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피해를 유발하는 금융사고와 대내외 금융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처하고자 고객 눈높이에서 출발한 사전 점검을 통해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를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고객자문단 `신한사이다`에 세대간, 계층간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자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거나 접근하기 어려웠던 시니어, 외국인 등을 비롯한 금융소외계층 및 소상공인 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패널 `신한사이다`는 디지털 채널 접근성 등 보다 나은 디지털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한 개선안을 도출하고, 신규 상품 및 서비스 정보 제공 시 고객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금융현장의 흐름을 적시에 파악하고, 잠재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해 나가는 고객보호 활동을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다.

또한 고객만족 활동 및 철저한 서비스 품질관리 체계를 유지하고자 `프라임 고객관리` 체계 및 `플러스 멤버십` 제도를 통하여 차별화된 고객관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준법지원시스템, 소보로 등 서비스표준 관리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오고 있다.

금융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디지털에서 소외되기 쉬운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동 · 청소년의 금융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름인 금융교실 · 금융탐험대`, 느린학습자(발달장애인)를 위한 금융범죄예방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경제 금융교육인 `아름인 금융 프렌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위한 금융교육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신한카드는 금감원, 공정위 등 대외 평가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결과를 얻었고 고객품질관리 지표가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DEEP-Play` 전략방향을 통해 위기에 흔들리지 않고 시장을 한 발 앞서는 신속한 변화로 새로운 도약을 하며, 고객 보호와 관련된 역량을 높이고, 새로운 환경과 고객을 이해하는 깊은 전략을 바탕으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환경에서 `고객의 진정한 생활파트너` 이자 `Market Leader`로서 `라이프&파이낸스` 기업으로 성장,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해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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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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