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이 3년 만에 단독 콘서트 `GROOVE BACK`(그루브 백)을 개최하고 2022년 연말을 뜨겁게 달군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5일 정오 공식 SNS 채널에 `박진영 콘서트 `GROOVE BACK`` 공식 포스터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박진영은 오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총 4회 단독 콘서트를 열고 팬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한다.
이번 포스터 이미지에는 공연명 `GROOVE BACK` 그대로 `세상에 없는 그루브를 찾아오겠다`는 박진영의 특별한 자신감이 담겼다. 화려한 조명 아래 미디 신스 건반을 들고 선 박진영은 지긋이 눈을 감은 채 짜릿한 필에 심취해 있어 시선을 붙잡았다. 2019년 12월 총 6회 규모의 전국 단독 콘서트 투어 `박진영 콘서트 NO.1 X 50`(넘버원 피프티) 이후 3년여 만에 펼쳐지는 뜻깊은 단콘에서 박진영은 직접 탄생시킨 수많은 히트곡들은 물론 남녀노소 모든 관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환상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연말 공연 최강자` 진가를 발휘한다.
박진영이 초대하는 2022년 역대급 흥 파티 `박진영 콘서트 `GROOVE BACK`` 티켓은 11월 18일 오후 2시부터 예스24, 인터파크, 멜론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이에 앞서 11월 21일 오후 6시 새 싱글 `Groove Missing`(그루브 미씽) 및 타이틀곡 `Groove Back (Feat. 개코)`(그루브 백(피처링 개코))를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다. 이번 신곡 발표는 2020년 8월 싱글 `When We Disco (Duet with 선미)`(웬 위 디스코 (듀엣 위드 선미)) 이후 2년 3개월만, 그것도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성사됐다.
`Groove Back`은 당초 무뎌진 그루브 본능을 깨우기 위한 숏폼 댄스 챌린지 음원으로서 최초 공개됐고, 10월 8일 서울 남산을 시작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태국 방콕, 브라질 상파울루, 미국 로스앤젤레스까지 5개 도시를 누비는 `JYP WORLD RPD(Random Play Dance) TOUR 2022`로 확장돼 글로벌 K팝 팬들의 커다란 사랑을 받았다. 이에 박진영은 `Groove Back` 음원을 정식 발매하고 더욱 많은 이들과 즐거움을 나눈다.
한편 박진영의 새 싱글 `Groove Missing`과 타이틀곡 `Groove Back (Feat. 개코)`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되며, 이를 사흘 앞둔 18일 오후 6시 뮤직비디오 완편이 선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