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에서 해외기술 사업화를 지원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부형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한국혁신센터(Korea Innovation Center Washington D.C., 이하 KIC DC)와 함께 입주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2022 스타트업글로벌네비게이터 글로벌 진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10월 31일(월) 최종발표회(Final demoday)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글로벌 진출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내 입주기업 중 미국 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팀에게 교육 및 멘토링 등을 통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 방안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9월 13일부터 약 7주간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집체교육, 1분 영문 IR 발표회, 글로벌 멘토링, 최종발표회와 같은 다양한 세션을 통해 입주기업에게 사전적 글로벌 역량 및 영문 피칭 스킬 등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기초 내용을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10월 31일(월)에 진행한 최종발표회(Final demoday)에서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중 5개 팀(메타펫, 보이스 매치, 레디킨즈, 심플라이, 라이터스컴퍼니)이 참여하였으며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글로벌 역량을 십분 발휘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 기업 중 4개 팀이 발표회에서 수상하는 기회를 얻게 됐다.
그중 대상을 받은 `보이스 매치`에서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미국 내 산업전문가 앞에서 영문 발표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KIC DC는 "올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2023년도에는 심화 단계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실질적으로 입주기업에게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