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2.1% 신장한 7조 7,074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은 1,00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9억원 감소했다.
3분기 실적에는 SCK컴퍼니와 G마켓 지분 인수에 따른 PPA상각비 400억원,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이슈로 인한 일회성 비용 358억원이 반영됐다.
이마트 사업부별 실적을 살펴보면 할인점은 기존점 매출이 전년 대비 6.3% 증가하며 신장폭을 확대했다.
트레이더스는 기존점 매출이 0.2% 소폭 증가했다.
전문점은 수익성 중심의 구조조정을 통해 51억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온라인 자회사들은 2분기 실적공시 당시 발표한 균형성장 전략에 힙입어 큰 폭의 적자 개선을 이뤘다.
SSG닷컴의 영업적자는 전년 동기 대비 151억원 줄어든 231억원을 기록했다.
G마켓의 영업적자는 2분기 대비 33억원 감소한 149억원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자회사들은 호실적을 이어갔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해외 입국 고객이 증가하면서 투숙율 개선에 따라 전년비 192억원 개선한 13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지난 2분기 2년반만의 흑자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면서 연간 흑자 달성이 기대된다.
이마트24는 전년비 11억원 증가한 57억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계흑자 96억원을 기록하며 첫 연간 흑자 달성에 한 발 다가섰다.
SCK컴퍼니는 캐리백 리콜 관련 일회성비용 반영 등으로 인해 지난해보다 594억 감소한 266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품질관련 검증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엄격한 자체안전기준 정립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회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오프라인 사업은 견고한 경쟁력을 입증했고, 온라인은 균형성장전략에 힘입어 큰 폭의 적자 개선을 이뤘다"며 "하반기에는 영업에 더욱 집중해 성공적인 실적 달성을 이룰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