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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요, 베트남에 콘텐츠 수출 …"K숏폼 경쟁력 확인"

IHQ, 현지유통사와 '연애능력제로' 등 수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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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Q
IHQ의 OTT 서비스 `바바요`(babayo)의 디지털 콘텐츠가 베트남 시청자와 만난다.

지난 5월 숏폼 중심 신개념 OTT를 지향하며 론칭한 바바요가 출범 5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다.

IHQ는 베트남 콘텐츠 유통사 `누에바 비스타`(Nueva Vista)와 웹드라마 `연애능력제로`, `콜때리는 그녀들` 총 19편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누에바 비스타`는 베트남 영상 프로덕션 및 콘텐츠 유통회사로, 다수의 한국 콘텐츠를 현지에 소개하고 있다.

`연애능력제로`는 솔로들의 연애 세포를 자극하는 유쾌한 웹드라마로, 광고 회사에 다니는 주인공이 직장 동료의 연애를 도와주다가 사랑에 빠지는 줄거리다.

`콜때리는 그녀들`은 걸그룹 프리스틴의 김민경과 `지금 우리 학교는`의 오혜수, 영화 `보스턴 1947`의 조아영 등이 출연해 의문의 사건을 해결하는 코믹극이다.

황 티 무이(Hoang Thi Mui) 누에바비스타 CEO는 "바바요의 더 많은 콘텐츠들을 베트남 방송사와 OTT 플랫폼에 계속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혜전 IHQ 모바일부문장은 "숏폼 콘텐츠도 해외 시장에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며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콘텐츠 수출을 포함해 해외 진출 전략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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