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글로벌 시황&이슈』 연재 목록 보기 >

10월 19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실적시즌인만큼 생동감 넘치는 새벽입니다. 미국증시는 주요기업들의 실적을 주시했는데요. 넷플릭스 실적부터 바로 함께 확인해보시죠.
(넷플릭스) 대망의 넷플릭스 실적이 공개됐습니다.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고요. 투자자들은 구독자수에 주목했죠. 100만명이 증가할 걸로 예상했는데, 2백40만명으로 집계되면서 놀랍게도 예상치 두배를 넘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정규장에서는 1%하락했지만, 시간 외에서 12% 급등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항공) 유나이티드항공도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고요. 강력한 수요를 전망하면서 시간 외 거래에서 7% 급등하고 있습니다. 정규장에서는 3% 올랐습니다.
(존슨앤존슨) 존슨앤존슨도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다만 올해 매출 전망치는 하향 조정하면서 0.3%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골드만삭스) 골드만삭스는 3분기 순익과 매출이 작년보다는 줄었지만 월가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작년의 IPO붐이 올해는 급격히 줄어들면서 순익은 전년대비 43% 감소했고요. 주식 거래 매출도 전년대비 14% 줄었고, 투자은행 부문 매출도 M&A와 주식, 부채 인수가 줄어든 걸 반영해서 전년대비 57% 감소했습니다. 다만 채권 거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1% 증가했습니다. 오늘 장 골드만삭스는 2% 올랐습니다.
(해즈브로) 해즈브로의 경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밑돌았습니다. 소비자들이 제품 가격 인상에 예민해졌기 때문인데요. 인플레이션으로 결국 수요가 줄었다는거죠, 해즈브로는 올해 연간 매출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수준에서 소폭 하향으로 유지했습니다. 오늘 장 3%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록히드마틴) 록히드마틴은 예상치를 웃도는 매출을 공개했습니다. F-35 전투기를 생산하는 항공부문의 매출이 늘어난 덕분인데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무기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는 설명입니다. 오늘 장 록히드 마틴은 8% 강세 나타냈습니다.
(세일즈포스) 행동주의 투자자로 알려진 헤지펀드 스타보드밸류가 세일즈포스 지분을 인수했다고 전해졌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세일즈포스는 4% 급등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번주에 여러 부서에 걸쳐 직원 1000명 정도를 해고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경기침체에 대응하고자 감원을 단행한 걸로 보이는데요. 오늘 장 0.4%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마존) 한편 뉴욕 올바니 아마존 근로자들이 노조에 반대하는 투표를 행사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아마존은 오늘 장 2% 상승했습니다.
(애플) 애플은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10세대, 그리고 업데이트된 애플TV 4K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애플은 연휴 쇼핑기간동안 새로운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는건데요. 오늘 장 애플은 1% 가까이 올랐습니다.
(반도체주) 이어서 반도체주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엔비디아가 0.6% 올랐고요. 나머지 종목들은 대체로 소폭 하락했습니다.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0.4% 정도 올랐고요.
(인텔) 그중 인텔의 낙폭이 눈에 띄었습니다. 2% 하락했는데요. 인텔이 IPO를 앞둔 자율주행 자회사인 모빌 아이의 기업 가치를 대폭 하향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전해졌습니다.
(전기차) 전기차 업체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종목별로 엇갈렸는데, 샤오펑과 리오토가 소폭 하락했고요. 반면에 루시드는 5% 가까운 강세, 리비안과 니콜라도 3% 올랐고요. 테슬라는 소폭 오르면서 220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크루즈) 크루즈관련주도 오늘 카니발 중심으로 강세 나타냈습니다. 카니발이 11%, 노르웨이지안 크루즈는 8% 올랐습니다.
(펠로톤) 펠로톤에 대해서는 두가지 소식 준비해봤습니다. 우선 펠로톤의 인적 자원 경영진 셰리 이톤이 펠로톤을 떠나 이직한다고 전해졌습니다. 또 펠로톤이, 리콜 조치된 트레드+ 제품의 환불기간을 1년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장 1% 상승마감했습니다.
(노드스트롬) 노드스트롬은 최고재무책임자, 앤 브라만이 12월에 자리를 떠난다고 밝히면서 오늘 장 4% 가까이 올랐습니다.
(타깃) 제프리스가 타깃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했습니다. 3분기에 늘어난 재고문제로 마진압박을 받아온 타깃의 공급망 문제가 해소되면서 재고 수준이 낮아졌고, 재고 관련 제품 가격 인하에 대한 압력도 풀리기 시작했다는 설명입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타깃은 5% 강세 나타냈습니다.
(크리스피도넛) 끝으로 맥도날드가 10월 26일부터 켄터키에 위치한 아홉개 지점에서 크리스피크림 도넛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중에 크리스피도넛 주가가 크게 한번 올랐고요. 2% 상승 마감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