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 개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별도의 할인, 증정 행사 없이 이렇게 단기간에 텐 밀리언셀러(Ten Million Seller)에 오른 것은 연세우유 크림빵이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빵은 전체 중량의 약 80%를 크림으로 채워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에 성공했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SNS에 반갈샷(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을 업로드하는 인증샷 열풍이 이어지기도 했다.
연세우유크림빵의 인기로 올해(1~9월) CU 디저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8% 올랐다. 60여 종의 디저트 중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60%에 달한다.
CU와 연세우유 크림빵을 공동 개발하고 생산을 맡은 파트너사인 푸드코아의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현재 연세크림빵 시리즈의 품질 유지 및 원활한 생산을 위해 모든 인력과 생산라인을 투입하고 있다.
최근 CU는 옥수수생크림빵(3,000원)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앞으로도 CU는 검증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를 반영해 편의점 디저트 시장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