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방탄소년단(BTS)과 2022 FIFA 월드컵 캠페인인 `세기의 골`(GOTC·Goal of The Century)의 노래를 발매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는 다음날인 23일 오후 6시 멜론과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식 음원을 발매하고, 현대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 `현대월드와이드`에서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세기의 골은 현대차가 2022 월드컵을 맞아 지난 4월부터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BTS는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현대차가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출범한 `팀 센추리`의 멤버다.
현대차는 세기의 골 캠페인의 주제인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라는 메시지를 확산하고 연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캠페인 노래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캠페인 노래 `Yet To Come(Hyundai Ver.)`은 올해 6월 BTS가 발매한 앨범 `Proof`(프루프)의 타이틀곡 `Yet To Come`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가 담겼다. 국가, 인종, 세대를 넘어 모두 한목소리로 축구 경기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월드컵을 계기로 뭉친 전 세계 사람들이 축구의 `골`(Goal)뿐만 아니라 세기의 `목표`(Goal)를 위해 연대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4족 보행 로봇 `스팟`, 도심 하늘을 나는 미래 항공 모빌리티,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 등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다.
현대차는 다음달 1일부터 공식 틱톡 계정을 통해 틱톡 챌린지 `팀센추리12`(#TeamCentury12)도 시작한다.
2명 이상이 어깨동무하고 춤을 추는 모습을 통해 `우리의 연대`를 표현하는 `팀센추리12`는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팀 센추리의 12번째 멤버로 동참하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