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의 플랫폼 기반 디지털 혁신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신한카드는 통합 월간이용자수(MAU)가 1,00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신한카드 결제플랫폼인 `신한플레이(pLay)`와 더불어 자동차종합플랫폼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직영몰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의 월간 이용 지표다.
신한카드의 작년말 통합 MAU는 768만명 수준으로 연내 1,000만 명 달성은 연초 제시한 도전 목표치였다. 신한카드는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활성화 전략을 통해 올해 9월 통합 MAU 1,010만 명을 기록, 작년말 대비 약 32%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의 주력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플레이는 혁신적 결제 기술과 마이데이터 기반의 소비·자산 관리 서비스 등에 주효해 9월 기준 MAU 760만으로 작년말 대비 약 26.6% 증가했다. 특히 신한플레이 온라인 총 회원 가입은 9월 기준 1,500만 명을 돌파, 연초 대비 100만명 가량 늘었다.
신한마이카 MAU의 경우 공급망 악화에 따른 불안정한 업황에도 불구하고 신차·중고차의 알뜰 구매 정보, 자동차 수리 견적 비교 등 다양한 서비스에 힘입어 작년대비 65.8% 증가한 160만 명을 기록했다.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비회원에게 오픈한 개방형 플랫폼 `신한카드 올댓` MAU 역시 작년 대비 약 27% 성장한 90만을 나타냈다.
이번 통합 MAU 1,000만 달성은 기존 카드업계의 시장점유율 경쟁에서 벗어나 빅테크 진입으로 급변하는 페이먼트시장에서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경쟁력을 입증했다 데 의의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이를 통해 창출한 디지털 취급액 역시 올 9월말 까지 45조 원에 달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미래형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를 통한 넘버 원 디지털 컴퍼니 도약을 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