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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포니' 영국 수출 후 40년 만에 두 자릿수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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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이 영국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지 40년 만에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제 영국에서 판매되는 자동차 10대 가운데 최소 1대는 현대차나 기아라는 의미다. 영국은 독일, 프랑스와 함께 유럽 3대 자동차 시장이다.

18일 영국자동차공업협회(SMMT)와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올해 1∼8월 현대차·기아의 영국 자동차 시장 내 판매량 비중은 12.3%로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점유율 8.9%와 비교하면 3.4%포인트(p) 높아졌다. 지난해 연간 점유율은 9.80%로 10%에 약간 모자랐었다.

한국 완성차 업체가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 두 자릿수 점유율을 차지한 것은 1982년 현대차 포니를 영국에 첫 수출한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특히 도요타(7%·렉서스 포함), 닛산(3.9%), 혼다(1.6%) 등 한 자릿수 점유율의 일본 브랜드를 모두 제쳤다.


올해 1∼8월 현대차·기아의 누적 판매량은 12만4천9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9만8천170대)보다 22.7% 늘었다. 현대차(제네시스 포함)가 5만2천356대, 기아가 6만8천139대를 팔았다. 기아의 경우 처음으로 올해 연간 10만대 판매가 가능해 보인다.

영국의 판매량 `톱 10`에도 현대차그룹의 3개 차종이 들었다.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기아 스포티지가 1만9천194대 팔려 5위에 올랐고, 6위는 현대차 투싼(1만8천912대)이 차지했다. 친환경 소형 SUV인 기아 니로(1만6천235대)는 9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 i20과 i30, 기아 씨드 등 해치백 모델들도 꾸준히 팔리고 있다고 현대차그룹은 전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는 뒷좌석과 트렁크가 이어진 해치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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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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